대학원소개

교육이념/목적

교육이념
나의 선언 (Motto)

그리스도와 그 나라를 위하여 “For christ and His Kingdom”

- 그리스도와 그의 나라를 위해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한다.-

교육이념

건학이념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은 「한반도의 복음화」이다. 우리 민족에게 복음을 전함으로써 북쪽의 끝 회령에서부터 남쪽의 끝 제주도까지 하나님이 주신 이 땅에 하나님의 주권이 다스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 것이다. 이 길 만이 우리나라가 평화의 나라, 번영의 나라, 복지의 나라가 되는 길임을 믿는다.

교육목적과 교육목표

우리 대학의 설립목적은 “성서에 입각한 기독교 신앙의 근본 교리를 연구하고 가르쳐 ‘복음적 사명을 완수할 수 있는 초교파적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 이라고 대학 헌장 제1조에 명시되어 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원은 1999년 일반대학원(M.A, 및 Ph.D.) 및 신학대학원 인가의 신설을 시작으로 학문의 기초이론과 고도의 학술연구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일반대학원(신학, 간호, 상담)과 사회인 및 일반 성인의 재교육을 통하여 실용적인 전문지식인의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대학원에 신학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보육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대학, 사람도 흠모하는 대학」을 슬로건으로 하여 한반도 복음화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있거니와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 12.:24) 성경말씀에 근거한 「밀알정신을 갖춘 복음전도자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삼고 있다.

교육목표

인재상 및 핵심역량

「밀알정신을 갖춘 복음전도자 양성」이라는 교육목적 실현을 위해 「말씀에 거하는 성서인」, 「복음을 위한 전문인」 ,「화합과 관용의 사회인」 이라는 3대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성서인, 전문인, 사회인 이라는 인재상을 수립하였다.

연구에 따라 「말씀에 거하는 성서인」이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성서적 세계관과 변혁적 리더십을, 「복음을 위한 전문인」이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통섭적 사고와 실천적 전문성을, 「화합과 관용의 사회인」이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공동체 통합과 희생적 봉사를 설정하였다.

교육목표와 인재상에 따른 핵심역량과 정의는 다음과 같다.

인재상
핵심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