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2021-2학기 수업운영 안내(개강 8주차 이후)
- 작성자장성희
- 작성일자
- 조회627
[2021-2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안내(9주차 이후)]
1. 우리 대학원은 수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원우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개강8주차인 10월 22일까지 < 사회적거리두기 수업운영 방안 4단계 > 를 적용하여 수업 운영하였습니다.
2. 우리 대학원에서는 위드 코로나 전환 시점을 기준으로 대면수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수업운영 방식을 아래와 같이 적용하여 수업 운영하고자 합니다.
* 코로나 상황에 따라 9주차 이후 수업 _ <기존유지>
구분 | 수업(일반대학원) | 수업(특수대학원) | 채플 |
운영방법 | 전면 대면 | 전면 비대면 | 전면 비대면 |
** <위드코로나> 전환시점 각 대학원별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수업으로 전환 예정
1. 수업운영 기본 방침
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함
나. 수업운영은 방역당국 및 교육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운영함
다. 1차 백신 접종 전국민 70%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점진적 대면 전환
라. 위드코로나 전환 시 대면 수업으로 전환 가능
마. 시험은 비대면 수업 시 비대면 실시를 원칙으로 함
바. 실습 등의 강좌에 대한 수업 운영 방법은 교과목 특성을 고려하여 각 대학원에서 결정함
2. 비대면 수업 진행시 유의사항
가. 출석인정 기간은 배정된 수업시간 기준으로 최대 1주 이내
나. 학습인정 진도율 : 100% ➟ 교과목 특성상 필요한 경우 진도율 조정 할 수 있음
➟ 수업계획서의 성적평가 항목에 평가기준을 사전에 명시해야 함
다. 출석인정 기간이 종료되면 학생의 학습진도 현황을 확인하여 최대 2일 이내 출결 등록
라. 수업관련 사항은 LMS를 통해 담당교수님과 소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비대면 줌 수업은 녹화본 제공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수업에 참여하여 주시고 줌수업 진행시 비디오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줌 수업은 반드시 참여해야 출석처리 됨으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수업을 위한 pc, 카메라, 마이크 등을 개강 전에 준비하여 수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Zoom 강의 운영/참여 시 권장사항
가. Zoom 접속 시 유선 또는 자택 무선 네트워크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공공장소, 카페 Wifi는 네트워크 품질 보장이 어렵습니다.)
나. 수업전 반드시 오디오/마이크 상태를 점검합니다.
- 고품질 청음을 위하여 이어폰 또는 헤드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 한 공간에서 두 명 이상이 참여할 경우 하울링이 발생하니 오디오를 끄거나, 한 명만 오디오를 켜시기 바랍니다.
3. 대면 수업진행시 유의점
가. 대면수업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강의실 방역시간 및 내용 강의실 문 앞에 표시)
나. 수업 전 한국성서대학교 자가 체크 후 수업 참여(교내 발열체크 필수)
2021년 10월 12일
대학원 교학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