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수업] 21-2학기 수업운영 방안 안내(~10/22)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49

[2021-2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안내]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등 코로나19 감염병 위험이 지속됨에 따라, 우리 대학원은 2021-2학기 8주차까지 수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자 개강 8주차인 10월 22일까지(중간고사 기간) <사회적거리두기 수업운영 방안 4단계>를 적용하여 아래와 같이 수업 운영하고자 합니다. (대학원위원회, 2021. 7. 12.)


* 개강일 : 2021. 8. 30(월)

* 21-2학기 수업운영 방법(개강 8주차까지)

* 9주차 이후 수업운영 방법은 6주차에 공지 예정

구분

수업(일반대학원)

수업(특수대학원)

채플


운영 방법

대면

비대면

비대면


※ 일반대학원 소규모 수업에 한해 대면 수업 진행함

※ 일부 교과목은 수업 특성에 따라 대면 수업으로 전환할 있음

※ 대면수업 중이라도 코로나감염병 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음

※ 수업 관련 사항은 학습관리시스템(LMS)의 수강 강좌별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


1. 수업운영 기본 방침

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함

나. 수업운영은 방역당국 및 교육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운영함

다. 수업의 안정성을 위해 수업운영은 8주 단위로 적용하며 코로나19 확산의 변동 추이 및 긴급 상황 시 감염병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하여 

변경 적용 함

라. 1차 백신 접종 전국민 70%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점진적 대면 전환

마. 시험은 비대면 수업 시 비대면 실시를 원칙으로 함

바. 실습 등의 강좌에 대한 수업 운영 방법은 교과목 특성을 고려하여 각 대학원에서 결정함


2. 비대면 수업 진행시 유의사항

가. 출석인정 기간은 배정된 수업시간 기준으로 최대 1주 이내

나. 학습인정 진도율 : 100% ➟ 교과목 특성상 필요한 경우 진도율 조정 할 수 있음

➟ 수업계획서의 성적평가 항목에 평가기준을 사전에 명시해야 함

다. 출석인정 기간이 종료되면 학생의 학습진도 현황을 확인하여 최대 2일 이내 출결 등록

라. 수업관련 사항은 LMS를 통해 담당교수님과 소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비대면 줌 수업은 녹화본 제공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수업에 참여하여 주시고 줌수업 진행시 비디오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줌 수업은 반드시 참여해야 출석처리 됨으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수업을 위한 pc, 카메라, 마이크 등을 개강 전에 준비하여 수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Zoom 강의 운영/참여 시 권장사항

가. Zoom 접속 시 유선 또는 자택 무선 네트워크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공공장소, 카페 Wifi는 네트워크 품질 보장이 어렵습니다.)

나. 수업전 반드시 오디오/마이크 상태를 점검합니다.

- 고품질 청음을 위하여 이어폰 또는 헤드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 한 공간에서 두 명 이상이 참여할 경우 하울링이 발생하니 오디오를 끄거나, 한 명만 오디오를 켜시기 바랍니다.


3. 대면 수업진행시 유의점

가. 대면수업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강의실 방역시간 및 내용 강의실 문 앞에 표시)

나. 수업 전 코스모스 자가 체크 후 수업 참여(교내 발열체크 필수)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가운데 우리 대학원 구성원과 가족들, 그리고 사회 전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결정임을 양해하시고 

모두 협조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021년 8월 17일

대학원 교학처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