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수업] 2021-1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안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514

[2021-1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안내]


우리 대학원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원우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수업에 매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감염병 위험이 계속 지속되어 지난 2월 1일 「[수업] 2021-1학기 수업운영 기본방향 공고」에 따라 

수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자 개강7주차인 4월 23일까지(중간고사 전)  < 사회적거리두기 수업운영 방안 2단계 > 를 적용하여 

수업 운영하고자 합니다.


* 21-1학기 수업운영 방법(개강 7주차까지)

구분

수업(일반대학원)

수업(특수대학원)

채플

F.T.

운영방법

전면 대면

전면 비대면

전면 비대면

미실시


‣ 수업 운영 원칙

1. 개강 7주차(4/23(금))까지 특수대학원 수업은 전체 비대면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 개강 1주차 수업은 교과목 오리엔테이션으로 소통을 위한 비대면 ZOOM수업으로 진행됨

2. 일반대학원 소규모강좌(10인 이하)는 전면 대면수업으로 진행합니다.

※ 대면수업 중이라도 코로나감염병 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음

 수업의 자세한 사항은 학습관리시스템(LMS)의 수강 강좌별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라며  중간고사 이후 수업운영과 관련하여  

개강 6주차 4월 12일(월) 공지할 예정임

3.  직장 내 업무 방침에 따라 대면 수업이 불가할 경우 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해 비대면 수강 허용함

4.  대면수업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강의실 방역 철저(방역시간 및 내용 강의실 문 앞에 표시)

* 수업 전 코스모스 자가 체크 후 수업 참여(교내 발열체크 필수)


[비대면 수업 진행시 유의사항]

1.  출석인정 기간은 배정된 수업시간 기준으로 최대 1주 이내

2. 학습인정 진도율 : 100% ➟ 교과목 특성상 필요한 경우 진도율 조정 할 수 있음

➟ 수업계획서의 성적평가 항목에 평가기준을 사전에 명시해야 함

3. 출석인정 기간이 종료되면 학생의 학습진도 현황을 확인하여 최대 2일 이내 출결 등록

※ 수업관련 사항은  LMS를 통해 담당교수님과 소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줌 수업은 녹화본 제공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수업에 참여하여 주시고 줌수업 진행시 비디오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줌 수업은 반드시 참여해야 출석처리 됨으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강의 시 Zoom 채팅방에 수강생들이 학번, 이름, 출석 확인 내용을 입력) 

※ 비대면 수업을 위한 pc, 카메라, 마이크 등을 개강 전에 준비하여 수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Zoom 강의 운영/참여 시 권장사항
   - Zoom 접속 시 유선 또는 자택 무선 네트워크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공공장소, 카페 Wifi는 네트워크 품질 보장이 어렵습니다.)
   - 수업전 반드시 오디오/마이크 상태를 점검합니다.
   - 고품질 청음을 위하여 이어폰 또는 헤드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 한 공간에서 두 명 이상이 참여할 경우 하울링이 발생하니 오디오를 끄거나, 한 명만 오디오를 켜시기 바랍니다.


‣ 시험 및 평가

- 중간 또는 기말시험은 대면지필 1회 필수로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채플 _ 비대면 진행(추후 교목실 별도 안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가운데 우리 대학원 구성원과 가족들, 그리고 사회 전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결정임을 양해하시고, 

모두 협조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021년  2월  22일

대학원장 김은호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