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소통]2022-1차 대학원장 간담회 결과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385

안녕하세요

2022-1차 원우대표-대학원장 간담회 결과입니다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대학원 되길 바랍니다


[간담회 내용]


영역

항목

개선 요구사항

답변

교육

신앙

채플

- 원우회와 교목실의 배려로 대학원 채플을 따로 드리게 되어 좋았다.

- 2학기 부흥사경회를 한 달 넘게 채플로 올려 주어 대학 중심의 채플 운영이라는 생각이 들었음, 대학원생들을 좀 더 배려해 주시면 좋겠다.

- FT와 관련하여 대학원 중심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면 한다. 대학원이 존중받는 원우 중심의 예배를 만들어 주시면 좋겠다.

채플

- 지난 학기 갑작스럽게 학부 부흥사경회를 올리게 되었다. 22학년도부터는 교목실에서 대학원 채플과 FT를 관리하지만,  운영은 대학원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대학원이 독립적으로 원우들의 의견을 반영한 채플과 FT를 기획하고 있다.

수업

대면, 비대면 수업 병행

- 사복대학원의 경우 비대면 수업을 진행했는데 집중력 있고 질 높은

수업으로 강의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 학부가 사회복지 전공이 아닌 원우들도 체계적으로 잘 배울 수 있었다.

신대원 3학년의 경우 수강해야 필수가 많아 선택의 기회가 없고 수업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따른 과제도 많고 학업에 어려움이 있다.

일반(상담)과정 실습지 관련

- 외부에서 상담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 다양한 실습지 연결이 필요하다.

비대면 수업의 질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고 대면 수업이 어려운 원우들도 학업의 결손없이 수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간구 중에 있다.

새로운 교육과정을 반영하다 보니 기존 원우들이 수강해야 할 필수의 수업이 상대적으로 많아 선택의 폭이 좁아진 건 사실이다. 신입생의 경우 필수 학점을 낮추고 선택을 폭을 넓혀 새로운 교육과정에서는 원우들이 다양한 니드에 맞는 과목들이 개설될 예정이다.

상담 교수와 논의하여 실습의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해 보겠다.


학생지원

일반재정지원 사업 관련

- 대학원생에 대한 지원사업은 만들 수 없는 것인지, 대학원생들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도서관 도서 구입 관련

- 도서관 책이 오래되었다. 새 책에 대해 구매가 가능한지,

주차장 관련

- 대면 전환시 주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다. 주차장이 좁아 주차공간이 없어 야간 수업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본다. 학교의 대안은 있는지

일반재정지원 사업

- 현재 사업은 학부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일반재정지원사업은 아니더라도 학술연구동아리 지원 등 학생지원 사업을 점차 늘려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도서관 도서 구입 관련

-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구입 신청을 할 수 있다. 활용하여 주기 바란다.

주차장 관련

- 관련부서와 논의하여 대면 수업 진행시 최대한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

기타

전공 특강관련

- 개교기념행사나 종교개혁행사 등 전공 특강과 관련하여 상담 전공의 특강이 개설되면 좋겠다.

전공 특강관련

- 원우들이 원하는 강의가 있다면 주임교수와 논의하여 특강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


2022. 02. 25

대학원장 조혜경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