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수업] 2021-1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안내(8주차 이후)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67

[2021-1학기 대학원 수업운영 안내(8주차 이후)]


우리 대학원은 수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원우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개강7주차인 4월 23일까지(중간고사 전) < 사회적거리두기 수업운영 방안 2단계 > 를 적용하여 수업 운영하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적 어려움으로 「[수업] 2021-1학기 수업운영 기본방향 공고」에 따라 개강 15주차(6/18(금)기말고사까지) 기존의 수업운영 방식을 적용하여 아래와 같이 수업 운영하고자 합니다.


* 코로나 상황에 따라 8주차 이후 수업 _ <기존유지> / <사회적 거리 2단계>를 적용하여 운영

구분

수업(일반대학원)

수업(특수대학원)

채플

운영방법

전면 대면

전면 비대면

전면 비대면


<수업운영 원칙>

1. 개강 15주차(6/18(금) 기말고사)까지 특수대학원 수업은 전체 비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일반대학원 소규모강좌(10인 이하)는 전면 대면수업으로 진행합니다.

※ 대면수업 중이라도 코로나 감염병 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음


<시험 및 평가>

*  중간고사 : 4/26(월) ~ 4/30(금) / 기말고사 : 6/14(월) ~ 6/18(금)

* 비대면 수업(특수대학원) 시 중간, 기말 시험 모두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시험 관련 사항은 강좌별 LMS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수업 진행시 유의사항]

1. 출석인정 기간은 배정된 수업시간 기준으로 최대 1주 이내

2. 학습인정 진도율 : 100% ➟ 교과목 특성상 필요한 경우 진도율 조정 할 수 있음

➟ 수업계획서의 성적평가 항목에 평가기준을 사전에 명시해야 함

3. 출석인정 기간이 종료되면 학생의 학습진도 현황을 확인하여 최대 2일 이내 출결 등록

※ 수업관련 사항은 LMS를 통해 담당교수님과 소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줌 수업은 녹화본 제공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수업에 참여하여 주시고 줌수업 진행시 비디오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줌 수업은 반드시 참여해야 출석처리 됨으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수업을 위한 pc, 카메라, 마이크 등을 개강 전에 준비하여 수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Zoom 강의 운영/참여 시 권장사항

- Zoom 접속 시 유선 또는 자택 무선 네트워크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공공장소, 카페 Wifi는 네트워크 품질 보장이 어렵습니다.)

- 수업전 반드시 오디오/마이크 상태를 점검합니다.

- 고품질 청음을 위하여 이어폰 또는 헤드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 한 공간에서 두 명 이상이 참여할 경우 하울링이 발생하니 오디오를 끄거나, 한 명만 오디오를 켜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우리 대학원생들과 가족들을 위해

그리고 사회 전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4월 12일


대학원장 김은호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