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 2020 대학원 종교개혁기념행사 설문조사 결과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542

[2020 대학원 종교개혁기념행사 설문조사 결과]


2020 대학원 종교개혁기념행사와 관련하여 원우님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를 10/27~11/2까지 일주일간 진행하였습니다.
총 92명의 원우님이 설문에 참여하여 주었으며 원우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 종교개혁기념행사는 

더 나은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이번 종교개혁기념행사에 좋았던 점
- 초청강사 예배로 도전도 받고 교수님들의 최근 이슈에 대한 신학적 입장을 듣는 것 등 유익했습니다.
- 세미나를 통해 현 상황의 원인을 찾아본 것은 좋았으나 교회와 사역자들이 처한 현실적 부분에 대한 대안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제시하지 못해 아쉬웠다.
- 현시점에서 목회현장에서 화두가 되는 예배에 대해서 여러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 외부에서 설교자 분을 모셔서 설교 듣는 시간은 좋았습니다. 그리고 원우들끼리 주제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라이브세미나 형식 좋았습니다.
- 라이브 세미나에 목회자와 신학교수의 두 입장으로 소개되어 이론과 실체에서의 갬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다.
- 세미나 주요 패널들의 신학적 다양성과 학우들의 의견 발언 시간 필요하다
- 현시점에서 목회현장에서 화두가 되는 예배에 대해서 여러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 샌드위치 진짜 맛있었어요.


6. 또는 내년 행사에 제안하는 싶은 것은?
- 종교개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의 세미나가 있어도 좋겠습니다. 신학을 전공하지 않는 분들은 종교개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부족하기 때문에 종교개혁의 세미나가 기독교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 강사 분들을 더 초청하여 시간을 늘리고 종교개혁세미나를 풍성히 열었으면 합니다.
- 목회학 세미나라면 실제적인 사역 측면에서 세미나를 하면 좋겠습니다.



2020. 11. 03

대학원 교학처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