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2020-2학기 수업운영 안내(2차)
- 작성자장성희
- 작성일자
- 조회943
2020-2학기 수업운영 안내(2차)
코로나19 확산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우리 대학 구성원의 안전을 위하여 비대면수업을 아래와 같이 연장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 아 래 -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Phase 1 | 비대면 수업(개강일~ 9/13) | 비대면 수업(개강일~10/4) |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여 10/4 추석연휴 이후 수업운영 방안은 추후 재공지 할 예정입니다.
* 일반대학원(신학) 석박사 수업은 대면수업으로 진행됩니다(대면수업 참석이 어려운 경우 담당교수와 상담바랍니다)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2학기 학사운영 기본방향】
구분 | 정부 관리단계 | *일일 확진자 수 | 2학기 수업 운영원칙 |
Phase 1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100-200 이상 | 전면 비대면 수업 |
Phase 2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 50-100 미만 |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 병행 |
Phase 3 |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 10-50 미만 | 전면 대면수업 |
Phase 4 |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 10 미만 | |
Phase 5 | 일상 복귀 | - |
* 일일 확진자 수가 1주 이상 지속시 수업운영 원칙 적용함
* 일부 교과목에 대해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병행 실시하는 혼합형 수업 실시 가능
* 대면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원우들을 위해 강의자료(강의 녹화본, 강의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여 학습에 지장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함
* 대면 수업시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발열체크, 강의실 방역 등 필요한 조치 시행
【2학기 학사일정】
1. 20-2 학기 채플 : 온라인/ 교목실(02-950-5539,5439)
* 비대면 수업 방식은 각 강좌별로 다를 수 있으니 강좌별 LMS 공지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LMS) 사용 매뉴얼 : https://grad.bible.ac.kr/ko/community/notice/view/46675?p=1
2. (첨부1) 신학대학원 고전어 면제 신청 : 8/31(월) ~ 9/4(금) * 메일 신청 : grad@bible.ac.kr
- 결과통보 : 면제 가능 여부 심사 후 개별 문자 통보/- 대학교 성적증명서 1통 첨부
3. 외국어 및 종합시험 신청비 납부, 신청 취소 기간 : 9/14(월) ~ 18(금)
4. 외국어 및 종합시험 : 9/26(토) *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첨부2) 수강신청 취소마감 : ~ 9/18(금) * 메일 신청 : grad@bible.ac.kr
6. 20-2 2차 등록금 분할 납부 기간 : 9/14(월) ~ 18(금)
2020.08.31
대학원 교학처